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폐 기관지에 좋은 음식 총정리

반응형

오늘날의 미세먼지, 공기오염, 흡연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폐 기관지의 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폐와 관련된 심각한 질병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정말 큰 문제는 젊은 사람보다 특히 노년층 분들이 더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폐 기관지를 보호 나는 진액 분비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폐 기관지에 좋은 음식과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폐 기관지에 좋은 음식

폐 기관지에 좋은 제품

 

 

 

 

지속적인 효과를 보려면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런데 사실 아래에서 알려드린 약재들을 매일 꾸준히 챙겨 먹는다는 것이 사실 쉽지 않습니다. 차로 끓여 먹으려고 해도 금방 상하기가 쉬우며, 원재료를 조리 가공해 먹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부지런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아래에서 알려드린 도라지, 맥문동, 오미자, 인삼을 포함하여 총 19가지의 약재가 들어가 있는 제품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제품은 믿을 수 있는 원료로 만들어진 정말 유명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알려드리자면 도라지, 맥문동, 오미자, 인삼을 포함한 19가지의 약재가 황급 배합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또 이 제품은 30년 경력의 한의사가 엄선한 약재를 20년 경력의 배합전문가 황금 배합으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이처럼 19가지의 약재가 황금 비율로 배합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폐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는 성분들을 모두 가득 담고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식물성 원료로 만든 제품이며, 실제로 시중에 보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화학 첨가물과 합성 첨가물을 넣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합성향료, 합성감미료,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었습니다. 품질관리를 위해 소량만 생산하여 관리하는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섭취하기 아주 간편한 제품이며, 기관지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이 제품은 기관지 건강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약재를 하루에 1포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환 제형이라서 노년층의 소화 흡수에 편리함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품안전관리인증을 받은 안전한 시설에서 좋은 원료와 믿을 수 있는 공정으로 만든 제품이다 보니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폐 기관지에 좋은 음식

 

도라지

한국생물공학회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관지염을 유발하는 원인균의 도라지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세균의 증식이 70% 이상 억제된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오래된 도라지는 산삼보다 좋다는 말이 있는데, 바로 도라지에는 폐 기관지를 보호하는 대표적인 성분인 사포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포닌은 기관지 점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기침, 가래, 천식 등 폐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는 유명한 성분입니다. 도라지는 사포닌뿐만 아니라 섬유질, 칼슘, 철분,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마그네슘 등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 폐기관지 보호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맥문동

건조한 폐와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는 아주 좋은 약재로 알려진 맥문동은, 탁월한 진해거담작용으로 마른기침, 숨이 가쁜 증상, 만성기관지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본초강목에서는 맥문동은 기침을 그치게 하고, 폐위로 고름을 토하는 증상을 치료한다는 기록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폐 기관지의 건조함을 막는 만성적인 폐병의 특효약으로 통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맥문동을 환으로 만들어 오래 먹는 것이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맥문동은 오미자와 인삼과 궁합이 좋아서 3가지 약재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맥문동만 섭취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승정원일기 기록에서는 조선시대 왕들도 기관지 건강을 위해 맥문동, 인삼, 오미자로 만들어 특효약을 871번 처방받았다는 기록이 하는데, 이처럼 도라지와 맥문동은 폐 기관지를 보호하는 아주 좋은 약재입니다. 폐 기관지는 하루 이틀 먹었다고 해서 좋아지는 기관이 아닙니다.

 

폐 기관지의 위험성

폐는 문제가 생겨도 통증이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또한 폐는 3분의 1 이상이 망가질 때까지 문제를 알아차리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유해물질과 바이러스에 가장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노년층 분들은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유해물질, 즉 담배연기 속 화학물질, 미세먼지 속 중금속, 오염된 대기 속 바이러스로부터 폐를 보호하지 않으면, 폐와 관련된 질병 위험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점은 진액 분비에 도움이 되는 약재를 평소에 꾸준히 드시는 것이 폐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무환경 특성상 먼지가 많은 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나 흡연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약재들은 평소에 꾸준히 드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입냄새 원인 제거제 제거방법

입냄새가 나는 가장 큰 두 가지 원인은 첫 번째는 입에서 나는 입냄새, 그리고 두 번째는 속에서 나는 입냄새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 경우 모든 원인은 바로 나쁜 세균 때문입니다. 아시

hoonlifestory.com

반응형